[에듀플러스]성신여대, SW 융합인재 양성 위한 SW021 개강

[에듀플러스]성신여대, SW 융합인재 양성 위한 SW021 개강

성신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년 연속 비전공자가 참여 가능한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 'SW021(소프트웨어 제로투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소프트웨어 비전공자도 실무 프로젝트에 투입될 수 있도록 입문 과정부터 기초-심화-취업 과정 등 단계별로 교육과정을 설계했다. 비전공자도 기업이 요구하는 IT 취업역량을 갖추고, 실전 역량을 집중적으로 키울 수 있다.

SW021은 크게 입문 과정, 기초 과정, 심화 과정, 취업 과정 등 총 4개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입문 과정은 프로그래밍 기초 언어를 익히기 위한 △SQL △파이썬 △C++ △JAVA 교육으로 운영되며, 기초 과정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코딩 테스트 △정보보안 △ChatGPT 등 최근 IT업계의 핵심 분야를 탐색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한다. 심화 과정은 PyTorch를 이용한 딥러닝 모델 설계와 구현 방법을 익히고, 마지막으로 취업 과정은 90시간 이상 웹·앱 개발을 직접 진행해보는 실전 교육으로 이뤄진다.

[에듀플러스]성신여대, SW 융합인재 양성 위한 SW021 개강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참여자는 수료 후에 진로 취업 상담과 정부 지원 SW 관련 교육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받고, 성신여대 진로취업처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 취업 과정을 이수한 청년들은 취업 컨설팅부터 취업 연계 서비스 등 체계적인 취업 관리까지 받을 수 있다.

SW021은 과정별로 개강일이 상이하며 수강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 과정별 중복 신청이 가능하나 인기 강좌의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규중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다양한 전공과 SW를 결합한 융합 커리큘럼 도입으로 청년들이 전공 분야를 넘나들며 지식과 경험을 쌓아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융합 교육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