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경복비즈니스고와 산학협력 체결

쿠콘과 경복비즈니스고가 산학협력 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김성일 경복비즈니스고 대표, 김종현 쿠콘 대표
쿠콘과 경복비즈니스고가 산학협력 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김성일 경복비즈니스고 대표, 김종현 쿠콘 대표

쿠콘이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와 학생 취업 역량 강화와 상호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생들의 취업능력 제고와 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게 된다.

실무 교육 프로그램 참여, 현장 체험프로그램 운영 지원, 학교현장 강의 지원 등 학생들의 교육활동 전반에서 취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협력 사업을 이어가기로 했다.

쿠콘은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21년부터 경복비즈니고등학교 재학생 대상 산업 트렌드 강연, 모의 면접 프로그램 지원 등 취업 특강을 지원해왔다.

쿠콘과 산학협력을 체결한 서울 강서구 소재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는 '서울형 마이스터고' 선도학교로 디지털 전환, 학령인구 감소 등 사회 변화에 대응하고, 직업교육 선도 모델인 마이스터고의 장점과 강점을 특성화고에 도입해 양질의 직업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24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쿠콘 본사에서 개최된 협약식은 김종현 쿠콘 대표, 김성일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이번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청년 취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어 뜻 깊다”며 “쿠콘은 학생들에게 적합한 진로 설계, 직업교육훈련 등을 지원하여 우수 인재를 조기에 육성,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