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원컴퍼니가 미국 타임지(TIME)가 발표한 '2024 세계 최고의 에듀테크 기업(TIME World's Top EdTech Companies of 2024)'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처음 발표한 2024 세계 최고의 에듀테크 기업은 세계 최대 규모 주간지 타임지와 독일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가 협업을 통해 조사를 진행했으며 전 세계 에듀테크 시장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평가했다.
약 7000개 에듀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평가는 기업 지적재산(IP) 가치, 서비스 품질, 재무 건전성, 업계 영향력 등 다양한 기준과 엄격한 심사를 거쳐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250개 기업을 선정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상위 10위를 차지한 기업 중 7개 기업이 성인 대상 온라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 기반의 비대면 교육 트렌드가 완전히 자리 잡았으며 초중고 및 대학 교육에 집중했던 교육 기업들이 취업 및 직무 교육 시장 진출을 통해 성인 교육 시장의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데이원컴퍼니는 이번 평가에서 62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당당히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 특히 한국 기업 중 유일하게 60위 권에 진입했으며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한국 에듀테크 기업의 선두 입지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이강민 데이원컴퍼니 대표는 “데이원컴퍼니가 글로벌 교육 기업들과 함께 나란히 어깨를 견주며 전문성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며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프리미엄 콘텐츠 제작과 이를 바탕으로 해외 진출 사업에 속도를 붙여 지속적인 고성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허찬영 기자 hc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