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 API 관리 솔루션 'APIM v3', GS인증 1등급 획득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인젠트는 오픈 API 전주기 관리 솔루션 'APIM(에이피아이엠) v3'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GS인증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굿 소프트웨어)인증은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의 객관적인 시험을 통해 시험대상 제품이 ISO 국제 표준 기반 소프트웨어 품질 요구사항을 만족하는지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가 인증 제도다. GS인증을 획득한 소프트웨어는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지정 등을 통해 중앙정부 및 공공기관에 공급할 수 있게 된다.

인젠트 APIM은 데이터 유통 생태계 구축을 위해 API 카탈로그 관리 및 개발자 관리, 인증·인가, 통계·모니터링 등의 필수 기능을 패키지로 제공하는 전문 오픈 API 관리 솔루션이다. 오픈 API의 생성부터 폐기까지 전 주기 라이프 사이클을 관리하며, 웹 기반 대시보드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인젠트 APIM은 API에 대한 단일 진입 포인트 역할 등을 하는 'API 게이트웨이', API 발급과 샘플 코드 등을 제공하는 'API 포털', API 서비스 상황 모니터링 및 변환 기능 등을 제공하는 'API 매니저'로 구성된다. 이와 같은 편의성 및 표준 준수를 통한 호환성 보장으로 출시 이후 현재까지 다수의 공공, 유통, 금융 고객사에 구축된 바 있다.

박재범 인젠트 대표는 “APIM은 다수의 개발자가 동시에 개발, 보수할 수 있는 오픈 API 플랫폼으로 높은 효율성을 자랑한다”며 “이번 GS인증을 계기로 체계적인 API 관리를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 창출에 더욱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인젠트
인젠트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