푼타컴퍼니(대표 장진호)가 운영하는 오디오 콘텐츠 푸드 커머스 플랫폼 '식후경'이 내달 7일 2024 우리동네 거점 픽업 공동구매 서비스인 'ㄱㄱㄱ' 입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당신과 가장 가까운 푸드마켓이라는 슬로건의 'ㄱㄱㄱ'는 유명 맛집 음식, 신선 식품, 간편식 등을 일정 기간 동안 동네 이웃과 식후경(온라인)에서 공동 구매한 후 동네 픽업스팟에서 고객이 직접 상품을 수령하는 '우리동네 거점 픽업 공동구매' 서비스다.
이번 입점 설명회는 'ㄱㄱㄱ'에 입점을 희망하는 식품 업계 종사자의 높은 관심으로 보다 더 많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상세히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온·오프라인 판매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식품 제조사, 유통사, 생산자 등을 대상으로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열린다.
입점 설명회 참가 희망자는 5월 5일까지 식후경 홈페이지 내 제휴 문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자사 오디오 콘텐츠 무료 제작 제공과 50만원 상당 광고 비용을 지원한다.
ㄱㄱㄱ 입점 기업은 식후경 허브로의 상품 일괄 배송을 통해 개별 택배 포장 단계가 생략돼 더욱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해지며, 택배 발송에 필요한 택배박스나 보냉제 등 부자재 사용이 대폭 줄어 비용 절감뿐 아니라 환경에도 기여할 수 있다.
푼타컴퍼니 관계자는 “온라인으로 구매한 좋은 품질의 식품을 우리동네 픽업스팟에서 간편하게 가져가는 ㄱㄱㄱ 서비스에 대한 상품 입점 문의가 매 월 280% 증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계속해서 ㄱㄱㄱ 서비스를 통해 전국 우수한 식품을 생산하는 파트너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식후경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
김현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