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이 있다면,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게임학과를 주목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게임학과 마이클 영 학과장이라고 해요. 우리 학과는 지난 달 발표된 '2024 프린스턴리뷰'에서 게임 전공 대학 가운데 전 세계 공립학교 부문 학부 1위 및 대학원 2위에 올랐어요. 비디오 게임 교육 및 연구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프로그램을 자랑하며, 게임이라는 새로운 학문 분야에서 선두주자 역할을 맡고 있죠.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게임학과는 게임 제작의 모든 지식을 제공하는 게임학 이학사 학위를 제공해요. 팀 기반 프로젝트 작업에 중점을 둔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에게 게임 제작 기반을 마련해 주죠. 본 학위 과정은 이론적인 기초부터 게임 제작에 필요한 응용 및 실용적인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과정을 제공해요.
재학생은 디지털 콘텐츠 제작, 게임 스크립팅, 게임 디자인, 3D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레벨 디자인 등 게임 제작에 필요한 기본적인 기술을 배워요. 특히 함께 협업할 팀을 구성해 자신만의 게임을 디자인하고 구축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죠.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게임학 이학사 학위 과정의 특징은 팀 기반 프로젝트 작업에 중점을 둔다는 것이에요. 상업용 게임은 다양한 개발자 팀에 의해 만들어지기 때문에 우리 학과 커리큘럼은 대규모 팀워크를 요구해요. 학생들은 혼자서는 만들기 불가능한 게임을 만들기 위해 전문 분야와 기술 수준에 걸쳐 협력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죠. 팀 기반 작업과 게임 제작 기초를 가르치는 과정의 조합은 우리 학과 졸업생이 삶에서 성공적으로 적용 가능한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해요.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게임학과에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게임에 대한 열정, 창의적인 관점, 게임 크리에이터로 성장하려는 의지가 있어야 해요. 준비 사항은 관심 분야에 따라 다르죠. 예를 들어, 게임 아트 자산에 관심이 있다면, 예술 이론 및 콘텐츠 제작 도구에 대한 이해가 필요해요. 게임 동작을 제어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은 게임 엔진 코딩을 배울 수 있어요. 게임 디자인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여러 장르의 상업용 게임 역사를 공부하고, 게임 디자인이 플레이어의 경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탐구할 준비를 해야 해요.
많은 졸업생이 게임 산업과 더불어 웹 디자인, 교육용 소프트웨어 및 미디어 제작 등에서 게임 제작이 중점이 되는 직무를 찾습니다. 일부는 UX(사용자 경험) 디자이너나, 멀티미디어 아티스트가 되기도 합니다. 또 어떤 학생들은 그들의 기술을 더욱 전문화하기 위해 대학원에 진학하기도 합니다.
잠시 시간을 갖고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게임에 대해 생각해 보고, 그 게임이 여러분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곰곰이 생각해 보세요. 여러분이 게임을 사랑하는 마음은 게임 제작자로서 필요한 기술을 배우기에 좋은 출발점이죠. 게임의 모든 측면, 게임 플레이, 그리고 게임이 플레이어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공부하면서 열정을 쏟으세요. 게임 제작자로서 기술을 활용해 여러분이 좋아하는 게임이 여러분에게 주는 의미만큼 다른 사람에게도 의미 있는 게임을 만들 수 있거든요.
rmichael.young@utah.edu
마송은 기자 runni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