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업계가 어린이날 연휴를 앞두고 각양각색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어린이 고객 모시기에 돌입했다. 이색 콘텐츠부터 캐릭터 지식재산권(IP) 협업, 모든 연령층을 사로잡는 미식 프로모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호텔의 야외 가든에서 정원놀이를 즐길 수 있는 '리틀 가드너스 어드벤처'를 오는 6일까지 개최한다. 어린이 놀이문화콘텐츠 전문기업 '키즈캔'과 협업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아이들이 JW 가든 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꼬마 정원사'로 활약하며 역할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이색 콘텐츠다. 행사에 참여하는 어린이에게는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젤리 등 간식거리도 증정한다. 리틀 가드너스 어드벤처는 아이를 동반한 호텔 투숙객과 플레이버즈, 타마유라, 더 마고 그릴 이용객 대상으로 만 12세 어린이 1인까지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안다즈 서울 강남은 어린이날을 맞이해 '안다즈 어린이날 브런치 프로모션'을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선보인다. 기존 '안다즈 위켄드 롱 브런치' 프로모션에 아이들을 위한 메뉴·이벤트를 다채롭게 추가해 구성했다. 애피타이저부터 메인 요리, 디저트에 이르기까지 각 섹션별로 다양한 음식을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케이크 만들기 체험 △마술쇼 △키즈 뷔페 섹션 등을 추가로 준비했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가정의 달을 맞아 키즈 룸 패키지와 식음 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오는 8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한 '키즈 포 올시즌스' 패키지는 투숙당 15만원의 다이닝 크레딧과 키즈 라운지 이용·원어민 아트 컬러링 클래스 참여권, 한정판 캐리백 등의 혜택을 가득 담아 호텔을 찾은 가족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레스토랑에서는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어린이 날 특별 메뉴와 이벤트가 펼쳐진다. 호텔 2층에 위치한 '보칼리노'는 어린이들이 셰프와 직접 피자를 만들어볼 수 있는 키즈 피자 클래스를 선보인다. 뷔페 레스토랑 '더 마켓 키친'은 어린이날 특선 뷔페와 함께 삐에로, 포토 부스 등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글래드 호텔은 오는 5일 '글래드 키즈 페스트'를 진행한다. 메종 글래드 제주는 1층 컨벤션 홀에서 '사이언스 펀-어린이 과학 참여극'을 진행한다. 과학 교육 공연, 현장 체험 이벤트 등 아이들의 창의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어린이날 특선 뷔페가 제공된다. 글래드 여의도는 LL층 블룸 홀에서 '이예주 샌드아트 공연'과 '마술사 K 판타스틱쇼'를 진행한다. 공연과 함께 풍선아트,호텔 셰프와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미니 케이크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어린이날 특선 뷔페가 제공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은 다가오는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오는 4일부터 6일 체크인 투숙객 중 만 12세 이하 어린이와 함께 투숙하는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을 대상으로 '이응이 한글 여행 기억력 게임'을 어린이날 선물로 증정한다. 이응이 한글 여행 기억력 게임은 ㄱ에서 ㅎ까지 초성자 카드와 각 초성자로 시작하는 우리나라의 음식, 놀이, 명소 그림의 단어 카드로 구성돼 있어 기억력 게임과 함께 한글 놀이를 할 수 있다.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 AC 키친에서는 부모님 1인 당, 7세 이하 어린이 1명의 런치 또는 디너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아이동반 뷔페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AC 키친 이용 어린이에게는 선착순으로 캐릭터 치약 등의 선물이 제공되며 AC 호텔 서울 강남 투숙 또는 AC 키친 식사 시에 이용 가능 한 키즈 라운지 '리틀 챔피언 플러스'에서는 보물 찾기 이벤트가 열린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3일부터 5일까지 캡슐 뽑기 이벤트 '잇츠 드라코 타임'을 운영한다. 메인 로비에 캡슐 뽑기 기계를 설치해 서울드래곤시티 방문객 모두에게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인터내셔널 뷔페 레스토랑 '푸드 익스체인지'와 '인 스타일'에서는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 이하 어린이 2명에 한해 뷔페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어린이날 당일에는 럭키 드로·삐에로 풍선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주신화월드는 어린이날 '해피 키즈데이'를 오전 11시부터 선보인다. 신화관 야외 코트야드 미로정원에서 제주 해녀가 숨겨 놓은 보물을 찾는 이벤트로 진행된다. 참여하는 어린이에게는 직접 찾아온 보물을 포함해 '해피 키즈데이' 수료증이 증정된다. 아울러 웅진 씽크빅에서 제공하는 ESG 북과 샴푸와 로션, 손소독제로 구성된 키즈 어메니티, 젤리와 사탕을 담은 간식 꾸러미 등 풍성한 선물을 준다. 어린이 가족에게는 제주신화월드 직영 레스토랑인 한식당 '제주선'과 홈메이드 중식 레스토랑 '성화정' 25% 할인 바우처를 제공한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