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렬 중독성→감성 사운드…김재환, '라이브 하라메' 눈길

사진=웨이크원
사진=웨이크원

가수 김재환의 특별한 음악이 팬들을 만난다.

김재환은 3일 공식 SNS를 통해 일곱 번째 미니앨범 'I Adore (아이 어도어)'의 라이브 버전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뭘 (What)'을 시작으로 타이틀곡 '나만큼 (Amaid)', 'Truth or dare (트루스 오어 데어)', '내버려 둬 (Leave me alone)', '널 위한 내 노랜 끝이 나지 않아 (For your soul)', 'Ponytail (포니테일)'까지 총 여섯 트랙의 하이라이트 음원이 차례로 담겨있다.

특히 이번 하이라이트 메들리는 김재환의 라이브로 이뤄져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김재환은 세션에 맞춰 라이브를 선보이며 여유로운 제스처와 탄탄한 가창력으로 '만능 올라운더'다운 음악성을 센스 있게 드러내고 있다. 여기에 물오른 비주얼이 더해져 공개될 앨범을 향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타이틀곡 '나만큼'은 절제미가 돋보이는 보컬 테크닉이 특징인 미디엄 템포의 댄스곡으로, 반복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나만큼 너를 사랑하는 사람은 없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독보적인 시너지로 대중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는 다이나믹듀오(Dynamicduo)와 페디(Padi)가 작업에 참여해 힘을 보탰다.

'I Adore'는 김재환이 지난 1월 발매한 싱글 'Ponytail(포니테일)' 이후 약 4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로, 김재환이 지금까지 자신의 길에 동행해준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전반에 녹인 앨범이다. 김재환은 타이틀곡 외 수록곡 전곡 작곡은 물론 작사에도 참여하며 팬들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오롯이 전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예정이다.

한편, 김재환의 일곱 번째 미니앨범 'I Adore'는 오는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