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고DB가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신속하게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구축·배포토록 지원하는 '몽고DB AI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MAAP)'을 공개했다.
MAAP는 필요 기술 스택과 전문성을 제공하는 원스톱 솔루션으로 설계됐다. 통합된 엔드투엔드 기술 스택을 제공한다.
MAAP에는 컨설팅 및 파운데이션 모델(FM), 클라우드 인프라, 생성형 AI 프레임워크 및 모델 호스팅 제공기업 등이 초기 파트너로 참여한다. 대표적으로 앤스로픽, 아마존웹서비스(AWS), 구글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등을 아우른다.
이를 통해 기업이 가진 비즈니스 문제를 파악하고 역추적한다. 솔루션을 신속하게 구축 및 반복해서 혁신적인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 생산에 최적화된 전략적 프레임워크와 전문 서비스, 기술 로드맵을 제공한다.
앨런 차브라 몽고DB 월드와이드 파트너 부문 수석부사장은 “MAAP은 강력한 개발자 데이터 플랫폼인 몽고DB 아틀라스와 몽고DB가 보유한 전문성 및 서비스, 생성형 AI 업계 리더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모든 기업이 생성형 AI를 자신 있게 도입하고 구현할 수 있는 포괄 로드맵을 제공한다”면서 “몽고DB와 파트너는 MAAP을 통해 고객 생산성을 높이는 데 생성형 AI를 활용토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
-
류태웅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