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큐브아이는 망연계솔루션 '넷프로텍트 V3.0'을 나라장터 디지털쇼핑몰에 등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제품은 인피니밴드(InfiniBand) 기반 망연계 솔루션이다. 지난해 12월 보안기능확인서(국가용 보안요구사항 V3.0 검증)를 획득했다. 망연계솔루션 부문에서 보안기능 확인서를 받은 솔루션은 넷프로텍트가 처음이다. 제품은 올해 2월 GS인증 1등급도 획득했다.
솔루션은 △최신 보안기능 기반 API 연계 △국정원 검증필 암호 모듈 △전용 프로토콜 적용 △확장자 변경 및 OLE개체 검사 등을 지원한다. 웹과 에이전트 등 여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지원,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새롭게 추가된 클라이언트 특화 기능과 대리결제 기능 등으로 최적 성능을 보장한다.
회사 관계자는 ““업력 20년차 정보보호 전문기업으로서 고도화하는 사이버 위협 대응에 앞장서겠다”며 “3.0 버전을 통해 선제적인 능동보안 체계를 지원해 보안산업 성장과 공공 보안 업무 체계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안기능 확인서는 정보보호시스템과 네트워크 장비 등 IT보안 제품에 대한 사전 안전성을 확인하는 제도다. 공공분야 도입 IT제품에 대해 국내 보안 기준 충족 여부를 확인한다.
에스큐브아이는 2004년에 설립돼 시스템, 정보보호, 서비스를 종합해 고객의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제공하는 정보보호 전문업체다. 공공기관과 금융권, 기업, 국방 등 650여개 고객군을 보유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
임중권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