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웨어는 자사가 지원하는 고객사 코드프레소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구축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코드프레소는 글로벌 IT역량관리 HR SaaS 기업으로 △IT 개발자들을 위한 직무 역량 정량 평가 및 교육 △데이터 기반 역량 관리 △글로벌 데이터 기반 채용 플랫폼을 제공한다.
최근 미국 에디슨 어워드 에듀테크 분야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코드프레소는 이번 AWS 도입을 통해 자사 HR SaaS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기업의 IT 역량 관리 스마트화에 최적화된 제품인 개발자 직무 기반 정량 역량 평가 및 교육부터, IT 인재 관리, 글로벌 개발자 채용 플랫폼으로 확장한다.
코드프레소는 AWS 도입을 통해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 서비스를 최적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솔트웨어는 코드프레소에 AWS를 구축하며, 사전 파일럿 테스트를 통해 문제점을 방지하고, 보안과 효율성 측면에서 최적화한 AWS 인프라를 구축했다.
이동훈 코드프레소 대표는 “글로벌 확장을 위해 AWS를 도입했다”며 “이 과정에서 국내에서 최적 AWS 구축 경험을 갖춘 솔트웨어와 협력하게 돼 뜻깊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AWS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AWS 글루(AWS Glue)등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 지속적으로 사업영역을 확장시킬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정근 솔트웨어 대표는 “코드프레소와 마찬가지로, 국내에서 해외 확장을 준비하는 기업에 최적 AWS 서비스를 지원하는 데 사내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IT분야의 클라우드 도입을 통한 글로벌 확장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솔트웨어는 국내 최초 '핏클라우드 쿠버네티스 센터(FitCloud Kubernetes Center) 서비스' 출시 기업이다. 서비스는 쿠버네티스 도입 및 운영 과정에서 필요한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의 설정, 관리, 보안, 네트워킹, 성능 최적화 등에 대한 각종 전문 기술을 지원한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
임중권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