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인강 엠베스트, “목표 달성 축하해”…1인당 최대 130만 원 장학금 지급

엠베스트는 '목표 달성 장학생' 제도를 운영한다. 사진=엠베스트
엠베스트는 '목표 달성 장학생' 제도를 운영한다. 사진=엠베스트

메가스터디교육 중등 인강 엠베스트는 '목표 달성 장학생' 장학제도를 운영하며 학습 동기 부여와 함께 현금 장학금을 지급한다.

엠베스트는 지난 해에만 목달장 장학금으로 10억 6000만원을 지급하며 누적 장학 금액 92억 8000만 원을 기록했다.

목표 달성 장학생 제도는 목표 성적 달성 부문(올백상, 성적우수상, 노력상)과 목표 학교 합격 부문(특목고/자사고 합격상, 중3 대상)으로 운영된다.

목표 성적 달성 부문의 올백상은 1, 2학기 중간/기말고사 전 과목에서 100점을 받은 학생에게 20만원을, 성적우수상은 전 과목 평균 98점 이상 받은 학생에게 6만원을 지급하며, 노력상은 1, 2학기 기말고사에서 전 과목 평균 5점 이상 향상된 회원에게 5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목표 합격 부문의 특목고/자사고 합격상은 목표한 특목고, 자사고에 합격한 학생에게 최대 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본인이 설정한 목표를 달성할 경우 최대 130만 원(중3 기준), 성적 향상 시 10만 원의 장학금이 현금으로 지급된다.

엠베스트 관계자는 “목달장 제도는 학생들이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에 달성하기 위한 학습 태도를 갖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학 혜택과 지원제도로 열정과 노력에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