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아시아도메인이름분쟁조정센터(ADNDRC)와 함께 '2024 ADNDRC 프랙티스 개발 워크숍'을 오는 30~31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 및 온라인(Zoom)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국제인터넷주소관리기구(ICANN)의 도메인이름 분쟁조정정책(UDRP)에 따른 도메인이름 분쟁조정제도 홍보를 위해 도메인이름 분쟁조정정책, 도메인이름 분쟁조정 관련 법적·기술적 동향 및 정책 개선방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참석 대상은 ADNDRC 조정패널 및 분쟁조정 관련 변호사·변리사, 기업 내 상표권 담당자 등 200여 명(현장 100여 명 참석)이다.
해당 워크숍에는 국내·외 분쟁조정 전문가들이 참여해 도메인이름 분쟁조정정책 적용사례, 상표권과 연관된 도메인이름 보호를 위한 도메인이름 모니터링시스템, 웹3.0 도메인 기술 등 도메인이름 분쟁조정과 연계한 최신 기술 및 법적 동향 등의 내용에 대한 발표 및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워크숍 등록은 5월 28일까지며, 상세 프로그램 등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주소분쟁조정위원회 홈페이지 및 ADNDRC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중 KISA 이상중 원장은 “이번 워크숍은 1999년부터 약 25년간 글로벌 대체적분쟁해결제도(ADR)의 모범사례로 운영되어 온 도메인이름 분쟁조정제도의 현황 및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
조재학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