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보드게임즈는 150종 이상의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파주 슈필 2024'를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구 영어마을)에서 25일과 26일 양일간 개최한다.
파주 슈필은 국내 최대 규모 야외 보드게임 행사다. 강의실과 체육관, 운동장 등 다양한 공간에서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사전 등록 및 현장 등록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지난해 첫 행사에는 1만여명이 넘게 방문해 보드게임을 경험하고 행사를 즐겼다.
올해 행사에서는 20종이 넘는 신작이 공개된다. 2023년에 처음 출시돼 품절을 기록한 '커피 러시'의 확장판 '커피 러시 확장: 케이크 타임'은 행사장에서 구매는 물론 무료 체험도 가능하다. 미술관 관장이 돼 미술 진품을 찾아야 하는 협력 게임 '벨라티', 플레이어 간 경매를 통해 탑을 높이 쌓아야 하는 '다섯 개의 탑', 자신의 정원으로 나비가 날아오도록 길을 만들어야 하는 '나빗길' 등 신작을 만나볼 수 있다.
체육관에는 '할리갈리', '텔레스트레이션', 처럼 오래된 명작부터, '하모니즈'처럼 최근에 출시된 게임까지 72종의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운동장에는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대형 보드게임이 준비됐다. '코코너츠', '쿼리도' 등 25종의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해외 신작 존에서는 '모자가 아니잖아', '레벨 8'를 포함해 24종을 체험할 수 있다.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1인 게임 및 직소 퍼즐 존도 운영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은 혼자 할 수 있는 '스마트게임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과학 원리에 기반하여 나만의 트랙을 만들 수 있는 '그래비트랙스' 역시 체험 테이블을 준비했다. 그래비트랙스의 과학적 원리를 알려주는 특별 콘서트도 진행된다. 8미터에 달하는 자이언트 트랙을 전시하고 시연할 예정이다.
방문객은 현장 접수 후 인원에 따라 '도블', '꼬꼬미노', '시티 체이스', '스파이 코드 해킹미션' 게임을 무료로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파주프리미엄아울렛을 경유하는 무료 셔틀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셔틀버스는 '파주프리미엄아울렛 후문', '통일동산 공용주차장', '파주슈필 2024' 행사장 정문을 경유할 예정이다.
프로 바둑기사 이세돌 강연회도 마련됐다. 보드게임 작가로 변신한 이세돌은 25일, 26일 양일간 콘서트홀에서 자신이 어떻게 보드게임작가가 되었는지부터 자신의 게임 '그레이트 킹덤' 전략을 강연할 예정이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
박정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