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IA, 프랑스 AFNeT Services와 업무협약 체결

제공:한국산업지능화협회
제공: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산업지능화협회(KOIIA, 회장 김도훈)가 제조 산업의 데이터 스페이스 분야에서 협력을 위해 지난 20일 프랑스 AFNeT Services(이하 AFNeT)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AFNeT은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산업 경쟁력과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는 단체이며, △항공우주 및 국방 △자동차 △PLM 및 SCM △데이터 스페이스 등 분야에서 산업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SM4RTENANCE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산업 설비의 유지보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중이며, Gaia-X의 정회원으로서 유럽의 데이터 스페이스에 대한 실무 및 기술 컨퍼런스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은 △제조 산업 데이터 스페이스 분야의 우수사례 및 프레임워크 구축 △데이터 스페이스 분야의 공동 연구개발 프로젝트 추진 △컨퍼런스, 심포지엄, 워크숍 등을 통해 연구, 지식, 정책, 시장 및 글로벌 전문 네크워크에 대한 정보 교환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태환 한국산업지능화협회 부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제조 산업의 데이터 스페이스 분야에서 양 기관의 협력을 강화하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글로벌 산업 경쟁력 향상에 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