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디지털 브랜드 대상] 와치텍-와치올/“IT 인프라 안정성 보장”…통합 운영관리로 디지털 혁신 지원

[K-디지털 브랜드 대상] 와치텍-와치올/“IT 인프라 안정성 보장”…통합 운영관리로 디지털 혁신 지원

IT 통합운영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와치텍의 '와치올(WatchAll)'은 사용자 만족도와 혁신성, 공익성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아 '2024 K-디지털 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와치텍은 클라우드 서비스 확산과 SDDC(소프트웨어정의데이터센터) 확대와 같은 디지털 산업 변화 속에서 IT 인프라에 대한 자율운영관리를 위해 지속 혁신을 이끌어왔다.

와치텍은 '최상의 기술로 고객의 IT 운영 환경을 자율형 통합 환경으로 이끈다'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IT서비스에서 발생하는 대규모 장애에 대한 사전 대처 환경을 구현해 호평받고 있다.

와치텍의 대표 솔루션인 와치올은 높은 수준의 IT 운영관리 서비스를 요구하는 공공·정부·금융 분야에서 IT 통합 관제 솔루션 부문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이용자 만족도가 높다.

와치텍은 기업 신용평가에서 업계 최고 신용등급인 'AA-'를 달성했고, 2023년 조달 납품 실적을 기준으로 6년째 EMS 분야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 중소벤처기업부 인재육성기업 및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에 선정됐고, GS(Good Software) 인증 및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기술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와치텍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4세대 자율운영관리시스템을 통해 데이터센터 규모와 서비스 복잡도에 상관없이 IT 운영관리 업무 효율을 높이는 기술혁신을 이끌고 있다.

지난해에는 AI·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5건의 특허권을 획득하며 국내 EMS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워크플로 기반의 작업 요청 제어 및 자동화 프로세스 △언어학적 분석 기법을 이용한 인프라 장애 학습 및 분석 △머신러닝을 이용한 빅데이터 기반 인프라 이벤트 제어 방안 △머신러닝 로그 분석 기반 스마트 로그병합 및 추이 예측 시각화 시스템 △머신러닝을 통한 애플리케이션 트랜잭션 학습 및 실시간 장애 예측과 해결을 위한 방법이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