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미디어가 29일부터 6월 2일까지 5일간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참가한다.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전남교육청 주관, 경북교육청·전남도청·교육부 공동 주최로 22개 국가의 교육 관계자들이 참여하며, 국내 에듀테크 기업 50여 개와 구글, 인텔 등 다국적 교육 플랫폼 기업 10여 개가 참가한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참여형 학습 플랫폼 '띵커벨' △스마트 코딩 로봇 '뚜루뚜루' △실시간 온라인 수업 도구 '클래스툴' △생성형 AI 기반 콘텐츠 아카이브 '에듀뱅크' △교원 안심번호 서비스 '아이스크림콜'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아이스크림에듀의 AI·스마트 러닝 서비스 '아이스크림 홈런', 아이스크림 아트의 AI·디지털 드로잉 도구 '아트봉봉'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는 '공생의 교육, 지속 가능한 미래'라는 주제로 국내외 에듀테크 선도 기업의 전시와 마이클 샌델의 강연, 석학과 논의의 장, 2030년 미래 교실 현장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실제 교사들의 AI·에듀테크 활용 수업 사례에 대해 발표한다. 전남 지역 교사·학생들에게 자사 주요 AI·에듀테크 기술을 알리고 국내외 교육 시장 동향과 최신 에듀테크 트렌드 등을 파악한다는 계획이다.
허주환 아이스크림미디어 대표는 “AI 환경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는 학교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AI·에듀테크 기술이 가장 중요하다”며 “미래 교실에 큰 변화를 가져올 아이스크림미디어의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허찬영 기자 hc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