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EightO의 특별한 음악적 감각이 리스너들을 만난다.
EightO(에이로)는 27일 정오 전 음악 플랫폼에 새로운 맥시 싱글 'It's You'를 발매한다.
'It's You'는 EightO의 트렌디한 알앤비 감성을 느낄 수 있는 3곡으로 구성된다. 먼저 맥시 싱글과 동명의 타이틀곡 'It's You'는 얼터너티브 알앤비 장르의 노래로, 몽환적인 키보드 사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It's You'는 후반부 3옥타브 G를 오가는 초 고음역대 속에서 펼쳐지는 EightO의 화려한 테크닉이 감상 포인트라는 귀띔이다.
수록곡 'Thinkin' bout u'와 'Satisfied' 또한 EightO의 유니크한 감성을 담은 작품이다. 'Thinkin' bout u'는 이별 후에도 여전히 끝나지 않는 화자의 감정과 상심을 대변하는 얼터너티브 알앤비 넘버. 'Satisfied'는 신스팝 트랙으로, 그루브한 리듬을 강조한 편곡이 듣는 이들의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이번 맥시 싱글은 EightO가 첫 싱글 'KANAGAWA' 이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작품이란 점 또한 눈길을 끈다. EightO는 'It's You'에서 오랜 음악동료 SOUNDHOOD와 함께 정엽의 'Nothing Better', 나얼의 '첫째 날', 최백호의 '부산에 가면' 등의 주인공이자 음악 프로듀서인 에코브릿지의 지휘 아래 자신만의 음악적 색채를 담기 위해 노력했다. 이번 'It's You'는 EightO의 성장과 시그니처 보컬 사운드를 대중에게 선보이며 마니아층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EightO는 브라운 아이드 소울 나얼의 제자로 알려져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최근 tvN '반짝이는 워터멜론' OST에 참여하는 등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