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데미(Udemy)가 비즈니스 고객을 대상으로 기업출강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업출강은 AX(인공지능 대전환) 시대를 맞아 조직 구성원들의 AI 기술 역량과 실무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B2B 온오프라인 종합 교육을 제공한다. 각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사전 진단평가를 시행하고 회사 니즈와 상황에 맞는 맞춤 교육과정 및 로드맵을 설계한다.
유데미 내 오픈된 3000개 이상의 생성형 AI 관련 온라인 강의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GPT-4o, Llama3와 같은 최신 솔루션 강좌, 프로그래밍, 디자인, 리더십 관련 콘텐츠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또 교육기간 동안 실무 기반의 참여형 학습을 실시해 사례 분석부터 실습까지 스킬업에 필요한 전반의 과정을 진행하고 교육이 끝난 이후에는 AI 활용능력시험을 통해 수강생에게 AI 역량 진단 및 자격 취득 기회도 제공한다.
유데미는 오는 28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HR 컨퍼런스 '원티드 하이파이브'에서 기업출강 서비스를 소개하고 참관객들에게 AICE 자격증 체험 강의 무료 수강 혜택을 제공한다.
김형석 웅진씽크빅 유데미사업단장은 “AI가 글로벌 산업의 화두로 떠오르자 개인은 물론 회사 차원에서도 최신 AI 관련 교육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며 “AI 교육 콘텐츠에 특히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유데미가 기업과 임직원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는 파트너가 되어줄 것”이라고 전했다.
허찬영 기자 hc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