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관내 대학 총장·산학협력단장 소통간담회

정명근 경기 화성시장이 최근 화성시민대학에서 '화성시 대학 총장·산학협력단장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정명근 경기 화성시장이 최근 화성시민대학에서 '화성시 대학 총장·산학협력단장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경기 화성시가 최근 화성시민대학에서 '화성시 대학 총장·산학협력단장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과 대학 간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화성시 관내 대학인 수원대, 수원과학대, 수원여자대, 장안대, 협성대, 화성의과학대, 홍익대 등 총장과 산학협력단장이 참여해 대학별 현안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 제시와 질의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서 총장단은 중앙정부 대신 광역시도가 계획수립 후 대학을 지원하는 △지역혁신 중심 대학지원 체계(RISE) 사업 △계약학과 운영 △평생교육사업 등 다양한 주제에 관해 의견을 제시했다.

정명근 시장은 “대학은 화성시의 현재이자 미래”라며 “화성에서 배우며 성장한 청년들이 화성에서 자신의 꿈을 펼쳐나가고 함께 살아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화성시는 인구 100만 시대를 맞아 대학과 상생 파트너십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향후에도 대학과 지속적인 만남의 자리를 마련해 의견을 청취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화성=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