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솔루션, 'T.FLEX' 투명LED 우수 조달 선정···나라장터서 구매 가능

'T.FLEX' 투명 디스플레이 우수제품지정증서(제공:제이솔루션)
'T.FLEX' 투명 디스플레이 우수제품지정증서(제공:제이솔루션)

제이솔루션(대표이사 장홍석)이 자사의 투명LED(필름타입)가 조달청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조달청 '우수 제품 지정 제도'는 중소 및 초기 중견 기업이 생산한 제품 중 기술 및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대상으로 엄정한 평가를 통해 우수 제품으로 지정하는 제도다.

이로써 나라로부터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은 'T.FLEX' 투명LED를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광고용 LED 유리판(5512190402)'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는 'T.FLEX' 투명LED는 11mm(식별번호 24707525)와 8mm(식별번호 24707526) 총 두 가지다.

제이솔루션은 지난 4월 킨텍스에서 개최된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 정부조달우수제품관을 통해 6/8/11mm 타입의 다양한 필름형 투명 디스플레이를 선보인 바 있다.

'T.FLEX' 투명 LED의 특장점(제공:제이솔루션)
'T.FLEX' 투명 LED의 특장점(제공:제이솔루션)

'T.FLEX' 투명 LED디스플레이는 필름 특유의 우수한 유연성으로 곡선형 구조물에도 적용 가능하며, 컷팅이 자유로워 고객의 니즈에 따라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다. 또한 최대 3000nit의 밝기로 실내외 제약 없이 어디든 구축할 수 있는 장점을 지녔다.

아울러 최대 80%의 높은 투명도를 확보해 기존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고 설치가 가능하여, 인테리어 자재로도 각광받고 있다. 투명함이 주는 시원한 개방감으로 실내 구축 시 답답함이 없고 16bit의 컬러 표출이 가능하여 약 65000가지의 색감으로 다채로운 콘텐츠 표현이 가능하다.

이에 더해 우수한 기능 및 표현력으로 친환경 홍보 매체로도 주목받고 있다. 일반 전광판 대비 26.9% 수준의 탄소를 배출하여 탄소 중립을 실천하는 많은 친환경 기업과 관공서들의 ESG 경영에도 도움을 준다. 탄소 배출이 줄어든 만큼 소비전력도 낮아 비용을 절감하는 경제적 효과를 불러온다.

공공기관 및 관공서에 적용된 ‘T.POP’(제공:제이솔루션)

현재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는 안내보드형 투명LED 'T-POP(티팝)'도 구매 가능하다. 필름 타입과는 다른 완제품 형태로 빠른 설치와 철거가 가능하며,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적인 포인트로 활용 가능하다.

'T-POP'은 원형(식별번호 24480435)과 사각형(식별번호 24480434)타입 두가지로, 현재 경상남도청, 마산신월초등학교 등 교육기관 및 관공서에 적용되고 있다.

한편 'T.FLEX' 투명LED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이솔루션'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