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테크아이, '경동나비엔 RPA 시스템 고도화 사업' 착수

비즈테크아이, '경동나비엔 RPA 시스템 고도화 사업' 착수

비즈테크아이는 경동나비엔과 4개 관계사를 대상으로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수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경동나비엔은 업무 효율화와 디지털 전환을 위해 지능화 및 자동화 솔루션 도입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RPA 고도화 사업은 업무 규칙을 기반으로 다양한 유형의 업무를 자동화하기 위해 진행된다. 기존 시스템 수정 등이 이뤄지지 않는 만큼 생산성 향상과 컴플라이언스 강화가 가능해진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경동나비엔과 4개 관계사는 이미 지난해 1차 RPA를 도입해 사무업무 분야에서 연간 약 3900시간 이상 업무시간 절감 효과를 거뒀다. 올해 RPA 2차 확산 사업은 구매, 자재, 회계, 생산, 물류 등 보다 광범위한 영역으로 RPA 적용 범위를 확대한다.

비즈테크아이가 이번 사업에서 제공하는 '체크메이트(CheckMATE)' RPA 솔루션은 국내 대기업, 금융사, 정부 기관 등 다수 주요 고객사 공급을 통해 검증된 솔루션이다.

비즈테크아이는 자동화 서비스 기획 및 구축 역량을 결집해 고객사에게 최고 수준 업무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업 전담조직이 고객사 자동화 대상 업무 선정 및 분석·설계, 자동화 프로세스 구현, RPA 환경 구성, 기술 내재화를 위한 기술지원 및 교육을 수행하고 있다.

회사는 LG CNS 자회사다. 주요 서비스 영역은 △RPA △전사적 자원관리(ERP,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스마트팩토리 △클라우드인프라 등이다.

글로벌 전사자원관리(ERP)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SAP의 골드파트너다. 중견기업 대상 ERP 시장 선두 기업으로 알려졌다. 현대에너지솔루션, LS홀딩스, 루트로닉, 한국알콜그룹 등 다양한 기업 고객에 SAP ERP 솔루션을 구축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