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패스트캠퍼스,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컨설팅 'PROMPT XYZ' 출시

[에듀플러스]패스트캠퍼스,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컨설팅 'PROMPT XYZ' 출시

패스트캠퍼스가 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업무 생산성을 돕는 맞춤형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컨설팅 서비스 'PROMPT XYZ'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국내 최고 수준의 프롬프트 설계 전문가와 AI 알고리즘 전문가, IT 개발 전문가들이 원팀으로 기업 맞춤 프롬프트와 AI 모델을 개발하고 기술 통합까지 지원한다.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컨설팅은 △기획 △마케팅 △개발 △연구 △디자인 △PPT △Excel △데이터 분석 △금융 분석 등 다양한 분야로 설계가 가능하다. 기업은 맞춤 설계된 프롬프트를 통해 기획 단계에서 시장 조사와 아이디어 도출을 위한 기획서를 작성하고 연구 자료를 분석하거나 광고 최적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하는 등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패스트캠퍼스 기업 교육은 체계적인 컨설팅을 위해 기업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맞는 전략을 수립한 후 챗GPT, DALL-E, Stable Diffusion 등 최신 AI 모델에 대한 맞춤형 프롬프트를 설계하고 테스트한다. 이후 기업 시스템과 통합 및 최적화를 거쳐 최종 프롬프트를 전달한다.

[에듀플러스]패스트캠퍼스,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컨설팅 'PROMPT XYZ' 출시

또 기업의 프롬프트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세부 가이드와 프롬프트 사용법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기업이 AI 기술을 현업에 효과적으로 도입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PROMPT XYZ 서비스를 도입한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는 마케팅 부서에 광고 카피 생성 및 콘텐츠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는 AI 봇을 구축했다. 인재 채용 및 평가 기능, 서비스 관련 고객 문의 응대 자동화 등을 도입한 기업도 있다.

패스트캠퍼스 기업 교육 관계자는 “많은 기업이 AI 기술 도입을 통해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고자 하지만 범용 AI 모델을 그대로 활용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기업의 현업 맥락에 맞는 프롬프트 설계와 AI 모델 최적화가 필수적인 상황”이라며 “PROMPT XYZ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기업들이 AI 기술을 잘 활용하고 디지털 전환과 업무 생산성을 높여 비즈니스 경쟁력을 키워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허찬영 기자 hc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