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기업 맞춤형 워크숍 플랫폼 '플랜버스' 개설

[에듀플러스]기업 맞춤형 워크숍 플랫폼 '플랜버스' 개설

YBM넷이 기업 맞춤형 워크숍 플랫폼 '플랜버스(PLANVERSE)'를 개설했다고 31일 밝혔다.

플랜버스는 각 기업에 맞는 교육 기획부터 운영까지 5분 만에 쉽게 준비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 대상은 직급, 근무 환경(현장·내근), 승진 및 퇴사 예정자 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고 교육 유형(온·오프라인), 인원, 목적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플랜버스를 활용하면 당일 교육 프로그램은 물론 연간 플랜까지 확장해 기획할 수 있다.

플랜버스는 강사 실력 및 신원을 증명하는 '강사 보증제'를 운영한다. 30년 경험을 바탕으로 검증된 최고의 전문 강사진을 제공하며 사전 교육을 통해 정치 및 젠더 이슈, 성희롱, 정보 보완 등에 대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한다. 강사 평점이 70점 이하일 경우에는 판매액의 일부를 환불해 준다.

[에듀플러스]기업 맞춤형 워크숍 플랫폼 '플랜버스' 개설

또 VIP 소개, 교육 일정 발표 등을 지원하는 '다해드림' 서비스도 갖췄다. 현수막 설치, 명찰 및 다과 세팅, 구급상자 구비, 교통편 예약, 숙박 예약 & 취소, 연찬 장소 섭외 등 워크숍 운영에 필요한 부수적인 활동을 지원해 교육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돕는다.

기업 맞춤형 워크숍 교육을 통해 기업의 성장을 응원하는 플랜버스는 분기별로 수익의 1%를 그린피스에 기부함으로써 환경보호에도 앞장선다.

이정철 YBM넷 HRD사업본부 상무는 “기존 교육 플랫폼은 직무 교육, 체험 워크숍 등 개별 프로그램별로 관리 및 결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했다”며 “자사가 지닌 교육적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획한 '플랜버스'는 쇼핑처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업 맞춤형 워크숍 플랫폼으로 초보 교육 담당자들도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찬영 기자 hc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