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더블유캐드코리아가 기계·제조·건설 분야 등 다방면에서 활용할 수 있는 2D CAD 전용 소프트웨어 '지더블유캐드 2025(이하 ZWCAD 2025)'를 공식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ZWCAD 2025는 3D 기능이 두드러진다. STEP 파일 호환이 가능해짐에 따라 기계 부품, 전기·전자, 장비를 포함한 플랜트 설비 등의 대용량 데이터 불러오기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STEP 파일 불러오기는 AP203, AP214 형식을 지원하며, 일반적인 설계 데이터뿐만 아니라 설비 및 플랜트에서 사용되는 대용량의 설비 데이터도 가져올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 최적화가 되었다.
또한, ZWCAD 2025는 기존 ArcGIS 모듈을 대체하는 새로운 GIS 모듈을 추가하여 Bing Maps를 포함한 여러 지도 서비스를 통해 맵 서비스를 가져올 수 있으며, 사용자는 OGC 표준 지도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다. 또한 도면 내 지정된 삽입점에 지리적 표식기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이로써 ZWCAD 2025 사용자는 더 이상 외부 GIS 소프트웨어에 의존하지 않고도 다양한 지도 데이터를 CAD 도면에 직접 통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설계 작업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정확한 지리 정보를 바탕으로 한 설계 작업을 가능하게 한다.
ZWCAD 2025 신제품에는 다양한 3D 기능, 인터페이스, API, 인더스트리 모듈 등 여러 면에서 개선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리본 및 패널 인터페이스 개선 △래스터 이미지 벡터화 △구름 수정기호 추가 △3D 새로운 시각화 스타일 △포인트 클라우드 모듈 추가 등의 기능이 탑재되었다.
패널 재설계와 같은 인터페이스 최적화로 속성 패널, 도면층 관리자, 외부 참조 패널, 디자인 센터, 도구 팔레트, 계산기 등 여러 패널을 병합하거나 숨길 수 있어 도면 작업 영역을 확장할 수 있으며, 이는 패널 간 병합 기능을 통해 작업 효율성을 높였다.
최종복 지더블유캐드코리아 대표는 “지난 한 해는 우리가 40% 이상 성장할 수 있는 한 해였고, 설계자들이 원하는 기능과 프로세스를 빠르게 솔루션에 반영할 수 있도록 내실을 견고히 했다”고 말했다.
이어 “ZWCAD 2025는 지금까지의 제품 중에서도 특히 안정성과 성능 면에서 새로운 기준을 세운 제품”이라면서 “3D 관련 기능 강화와 인터페이스 개선을 통해 더욱 직관적인 작업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6만여개 기업이 신뢰하는 만큼, 앞으로도 입지를 견고히 다지겠다”라고 덧붙였다.
지더블유캐드코리아는 오는 21일까지 ZWCAD Full 버전과 LT 버전을 최대 50만원까지 할인하는 출시 기념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D 관련 기능과 GIS 모듈, 개선된 포인트 클라우드 모듈을 탑재한 ZWCAD 2025를 가장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