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일자리센터, 10일 소규모 공동채용관 공동 개최

2024년 인천시 일자리센터 소규모 현장채용관 포스터
2024년 인천시 일자리센터 소규모 현장채용관 포스터

인천시 일자리센터는 인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오는 10일 제물포스마트타운 2층 대강당에서 '제3회 소규모 현장채용관' 행사를 공동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총 12개 기업이 참여해 90여명을 현장에서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 분야는 △지상 조업원 △기내식 생산 등 공항, 항만, 물류 등과 관련된 다양한 직무로, 이력서와 신분증을 지참한 구직자는 현장에서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이날 행사는 기업 인사담당자가 △인재상 △직무내용 △복지제도 등 구체적인 채용정보를 설명한 뒤, 현장에서 구직자와 1대1로 면접을 진행하는 순으로 진행한다.

또 △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일터와 사람들 △인천고용센터 등 유관기관도 참여해 구직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구직 상담 △금융상담 △취업 지원 프로그램 안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스트레스 검사 △산재 및 노무 관련 상담 △이력서 작성법 강의 △이력서 사진 촬영 △면접 코칭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현장채용관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 일자리센터(1600-198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달 13일 개최된 '제2회 소규모 현장채용관' 행사에서는 12개 기업이 참여해 77명이 현장에서 채용됐다. 앞으로 7월 8일과 9월 9일에도 소규모 현장채용관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인천=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