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포트폴리오가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서 리딩앤을 활용한 공교육 현장 성공 사례를 발표하는 기회를 가졌다고 3일 밝혔다.
리딩앤은 '네이버 웨일과 AI 영어 코스웨어를 활용한 수업 사례' 발표 등을 통해 AI 디지털 시대 에듀테크를 활용한 영어 교육의 필요성과 차별성, 효과성에 대한 성공 사례를 소개했다. 최고 광양제철초 교사는 발표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교육을 한 뒤 영어 말하기가 가능한 수준으로 실력이 향상된 사례를 공유했다.
최 교사는 “전통적 영어 학습이 단어와 문법 위주의 시험 중심의 획일화된 영어 교육 방식인데 비해 리딩앤 학습 방식은 학생 개인별 관심사와 수준별 맞춤형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큰 차이가 있다”며 “프리미엄 영어 원서 콘텐츠와 다양한 학습 모드를 제공함으로써 수업이 즐거워지고 자연스러운 읽기를 통해 초등학생 수준에서도 대중 앞에서 자신 있게 영어로 말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임우균 목포석현초 교사는 “리딩앤은 학생 개개인 맞춤형 수업이 가능해 아침 활동 시간, 영어 교과 시간, 창의적 체험활동 등 다양한 학교생활에서 모든 학생이 자기 수준에 맞춰 영어를 듣고 읽고 말하고 쓰는 것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김성윤 아이포트폴리오 대표는 “초등학교 공교육 수준만으로도 다양한 영어 원서 프리미엄 콘텐츠를 읽고 말할 수 있는 진짜 영어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허찬영 기자 hc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