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나코리아가 서울 강남에 위치한 호텔 지하 클럽에 다기능 세라믹 도료 '가이나'를 시공했다고 5일 밝혔다.
강남 파티오 클럽은 내부에서 발생하는 흡연으로 인한 담배 냄새 문제와 내부 소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모색하였다. 그중에서도 다기능 세라믹 도료인 '가이나'는 차음 뿐만 아니라 공기 청정, 단열 등 다양한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논의되었고 최종적으로 적용되었다.
특히 뛰어난 단열 효과로 냉난방 효율을 크게 향상시켜 여름철에는 외부의 뜨거운 열을 차단하고 실내 냉기의 유출을 막음으로써 에너지 소비를 줄여준다. 겨울철에도 동일하게 외부의 차가운 공기를 차단하고 내부의 따뜻한 공기를 유지하여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일반 도료와 달리 소음 차단 및 악취 제거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아울러 공기를 포함한 세라믹층이 소음을 흡수하고 분산시키는 기능이 있어 클럽 내의 소음이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최소화하여 호텔 객실 내로 소음이 전달하지 않도록 차음재로서도 훌륭한 역할을 한다.
그 외에도 특수 세라믹이 방출하는 원적외선이 물 분자를 음이온화 해 공기 중의 악취 물질을 흡착하여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등 공기 청정 문제도 해결할 수 있어 가이나 기능성 세라믹 도료 적용으로 클럽에서 있을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클럽 관계자는 “'가이나' 세라믹 도료 적용 이후, 클럽 내 소음과 악취 문제가 현저하게 줄어 들어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이어 가이나코리아 관계자는 “인테리어 소재로도 물론 사용할 수 있겠지만, '가이나'는 그보다도 환경개선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실현하겠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이번에 적용된 호텔 클럽 외에도 교량 및 고속도로 , 철로 등의 사회기반 시설물, 주거용 건물 그리고 보전 가치 건축물 등 다양한 곳에 '가이나' 기능성 세라믹 다기능 도료가 적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다기능 세라믹 도료 '가이나'는 가이나코리아(공식수입원 제이솔루션)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블로그 또는 유선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