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에스더포뮬러 등 협력사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돕는다

CJ온스타일은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에스더포뮬러'와 글로벌 패션 유통 기업 '렛츠밀란커머스'의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을 위한 지원 협약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김건세 에스더포뮬러 대표이사(왼쪽부터), 여에스더 에스더포뮬러 대표이사, 윤수현 한국소비자원 원장, 김현 렛츠밀란커머스 대표이사, 윤상현 CJ ENM 대표이사 등이 CCM 지원 협약 선포식에서 기념촬영했다. [자료:CJ ENM]
김건세 에스더포뮬러 대표이사(왼쪽부터), 여에스더 에스더포뮬러 대표이사, 윤수현 한국소비자원 원장, 김현 렛츠밀란커머스 대표이사, 윤상현 CJ ENM 대표이사 등이 CCM 지원 협약 선포식에서 기념촬영했다. [자료:CJ ENM]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3년마다 평가 및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평가는 한국소비자원이,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맡는다. CJ온스타일은 2007년 유통업계 최초로 CCM 인증 획득 후 지난해까지 9번 재인증으로 국내 최장 기간 유지 중이다. 그 공로로 지난해 'CCM 우수기업 국무총리 표창'도 수상했다.

CJ온스타일은 '고객 만족 경영'을 사업의 핵심 가치로 두고 있는 만큼 협력사의 소비자중심경영 지원을 통한 동반성장을 적극 추진중이다. 올해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에스더포뮬러'와 글로벌 패션 유통 기업 '렛츠밀란커머스'가 소비자 친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해 건강기능식품 유통전문기업 '뉴트리원'을 지원해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하도록 도왔다.

CJ온스타일은 이번 CCM 지원 협약 선포를 시작으로 '에스더포뮬러'와 '렛츠밀란커머스'의 2024년 CCM 인증 획득을 위해 소비자 분쟁 해결을 위한 법령, 소비자 대응 가이드 등을 제공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CJ온스타일의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통해 다각도로 지원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회사가 고객 만족을 얼마나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하는지를 보여주는 객관적인 지표로, CJ온스타일은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며 국내 최장기간 CCM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라며 “협력사 소비자중심경영 지원 협약을 통해 고객 만족 경영 인프라를 협력사와 적극 나누며 동반성장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5일 CJ ENM 커머스 부문 사옥에서 진행한 선포식에는 윤상현 CJ ENM 대표이사와 윤수현 한국소비자원장, 여에스더·김건세 에스더포뮬러 대표이사, 김현 렛츠밀란커머스 대표이사 등 각 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