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교연, 그린 암모니아 최근 기술개발 동향과 활용방안 및 미래 전망 세미나 개최

제공:산업교육연구소
제공:산업교육연구소

산업교육연구소가 오는 18일에 '그린 암모니아 최근 기술개발 동향과 활용방안 및 미래 전망 세미나'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암모니아는 최근 수소 운송과 저장, 혼소 발전 등 수소의 기술적 난제를 해결할 지름길로 여겨지면서 수소 경제를 앞당길 열쇠로 떠오르고 있다.

금번 세미나에서는 그린 암모니아 생산기술 개발을 시작으로 그린 암모니아 활용기술(암모니아 연료 추진 선박)을 비롯하여 암모니아 분해 기술의 이해와 활용뿐만 아니라 암모니아 연소·혼소 기술의 이해와 활용에 이르기까지 그린 암모니아의 제반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날 세미나 주제는 △'생산 기술' 청정 암모니아 생산(합성) 기술개발 및 합성 방법 소개 △'활용 분야' 그린 암모니아 연료 추진선박 관련 핵심기술 소개 및 안전규정 동향 △'분해 기술' 암모니아 분해(촉매) 기술의 활용을 위한 연구기술 개발 동향과 구축 및 미래 전망 △'연소·혼소 기술' 전환 부문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석탄-암모니아 혼소 기술개발 현황 등이며 오후 1시 30분에 시작하여 오후 5시 20분까지 발표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수소를 운송하고 저장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기술이면서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청정 수소를 저렴하게 쓸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인 암모니아의 국내외 기술 개발의 현주소와 관련 업계 실태를 조명하고 향후 시장 전망 및 참여기업의 기술 개발 방향과 전략 등을 제시하고자 하오니 관계되시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