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솔루션, KOBA2024에 'T.FLEX' 투명LED 렌탈 구축 지원…제품 가치 극대화

KOBA 2024 사운더스 부스 ‘T.FLEX’투명LED 렌탈 지원 레퍼런스(제공:제이솔루션)

제이솔루션(대표이사 장홍석)이 코엑스에서 개최된 'KOBA 2024' SOUNDUS(사운더스) 부스에 'T.FLEX(티플렉스)' 투명LED를 구축 지원했다고 11일 밝혔다.

'KOBA'는 지난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한국 최대의 방송·미디어·음향·조명 국제 전시회다. 세계적인 미디어 기업들도 대거 참가해 방송산업의 트랜드와 미디어 업계의 현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국제 방송 기술 컨퍼런스다.

사운더스는 음향 전문 기업으로 이번 전시에 참여하여 오디오 믹서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였다. 이에 제이솔루션은 오디오 믹서 상단 곡면 유리에 'T.FLEX' 투명LED 필름 타입 6mm, 부스 상단에는 에어플래그를 활용한 구조물을 구축했다.

부스 메인에 설치된 'T.FLEX' 투명 디스플레이는 16bit의 선명함으로 콘텐츠를 표출하여 프리미엄 오디오 믹서의 가치를 돋보이게 구축되었으며 부스 상단에 에어플래그 타입을 설치하여 방문하는 관람객들을 특별한 방식으로 맞이했다.

스튜디오 인테리어 구조물로 활용된 T.FLEX(제공:제이솔루션)
스튜디오 인테리어 구조물로 활용된 T.FLEX(제공:제이솔루션)

T.FLEX 투명LED는 필름 타입의 얇고 잘 휘어지는 PET 형태의 디스플레이로 특유의 유연함을 활용해 평면을 포함한 여러 형태의 구조물에 적용 가능하다. 또한 유리면에 필름을 부착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 이미 구축된 건축물에도 무리 없이 단기간에 시공이 가능하다.

아울러 80%의 높은 투과율로 실내외 인테리어 및 파사드를 해치지 않고 최대 3000nit의 휘도와 16bit의 색상으로 디테일한 색상 표현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햇빛이 강한 낯에도 선명하게 표출되어 어디서든 소비자들의 이목을 한눈에 사로잡을 수 있다.

최근에는 래미안 원베일리 단지 조경의 미디어아트 파사드로 적용되었으며 부산 서면 소재의 안과 병원 외벽 등 건축물 외장재로도 사용 되었다. 이에 더해 현재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Mnet 'I·LAND2: FINAL COUNTDOWN'의 스튜디오에도 적용 되어 주목 받고 있다.

한편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T.FLEX' 투명LED 필름타입 제품은 조달청 우수조달제품으로 지정받아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도 등록되었다. '제이솔루션' 검색 후 '광고용 LED 유리판'을 클릭하거나 식별번호(11mm : 24707525 / 8mm : 24707526)를 검색하여 구매 가능하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