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행장 이승열)은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앱' 출시 3주년을 맞아 '매일 매일 부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7월 12일까지 진행되는 '매일 매일 부자 이벤트'는 중복 당첨이 가능하다.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매일 한 번씩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에어팟 프로 △치킨 쿠폰 △편의점 간식 등 약 5만개 경품이 제공된다.
지난 2021년 6월 출시된 '아이부자 앱'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각자의 휴대폰에 앱을 설치하고 모바일로 주고 받는 용돈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자녀 스스로 올바른 금융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다. 현재까지 자녀 72만명을 포함해 146만명의 누적 가입자를 보유 중이다. 부모 동의하에 자녀 스스로 발급받아 사용하는 '아이부자 충전형 선불카드'도 지원한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자녀들의 금융 교육을 위해 기획한 체험형 금융서비스 '아이부자 앱'이 많은 사랑을 받으며 출시 3주년 기념 이벤트까지 진행하게 된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확장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자녀 스스로 좋은 습관을 기르고 부모와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는 생활습관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형두 기자 dudu@etnews.com
-
이형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