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더블유캐드코리아(ZWCAD KOREA)는 구미대학교와 함께 지난달 30일 구미대학교 본관에서 고교생 및 대학 재학생의 성공적인 취업 연계와 전문 교육 운영을 위한 전략적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
지더블유캐드코리아와 구미대학교는 고교생 및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문 교육 과정을 통해 인적 자원을 창출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기업과 대학이 함께 채용 거버넌스를 구축에 나선 사례다.
협약 주 내용은 △직업 교육 선도 모델 제시 △지역 청년 선 취업 후 학습 지원 △고교생 및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전문 교육 과정을 통한 인적 자원 창출 △기업 및 맞춤 채용 정보 제공 △구미대학교 내에 대구·경북 ZWCAD 전문 교육장 지정 등이다.
협약식에는 지더블유캐드코리아의 이장근 전무이사와 황지환 팀장, 구미대학교의 이승환 총장, 양희진 산학협력단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CAD/CAM/CAE 전문기업 지더블유캐드코리아는 국내 건설사 상위 80% 이상이 도입한 ZWCAD(지더블유캐드)를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 기계·제조·건설 분야 등 다분야에 활용 가능한 ZWCAD 2025 신제품을 공식 출시했다. 신버전에는 3D 기능이 전반적으로 대폭 확대되었으며 대용량 STEP 파일 호환 및 새로운 3D 시각화 스타일을 지원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더블유캐드코리아는 더욱 발전된 직업 교육과 취업 지원 시스템을 구축, 미래 인재 양성과 지역 사회 발전 기여를 기대했다. 구미대학교 학생들은 ZWCAD를 활용한 실습과 직업 훈련을 통해 더욱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하는 한편, 이는 지역사회 발전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이장근 전무이사는 “구미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고교생과 대학 재학생을 위한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 학생들이 ZWCAD를 더 효율적으로 활용해, 진로와 전공 연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특히, 설계와 가공 분야에서 ZWCAD의 차별화된 기능을 통해 학생들은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 인재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승환 구미대학교 총장은 “지더블유캐드코리아와의 협력은 고교생 및 대학 재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채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구미대학교는 청년 취업을 지원하는 지방시대 선도 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
-
조정형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