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이 인공지능(AI) 서비스를 통한 기업 업무 프로세스의 혁신적 변화와 비전을 제시한다.
더존비즈온은 13일 'AI 워크 서밋 2024'에서 개발 생산성 향상 도구인 'GEN AI DEWS'와 함께 업무 생산성 향상 도구인 'ONE AI', 데이터 전주기 지원 플랫폼인 'Insight OFUS' 등을 선보였다.
기업 경영 핵심 도구인 전사자원관리(ERP)에 AI를 내재화해 업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표준, 통합해 보다 정확하고 빠른 의사결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GEN AI DEWS는 AI 기반 노코드 및 로코드 개발 플랫폼으로 소스코드 생성 등 반복적이고 복잡한 작업을 자동화하며 본격적인 개발 패러다임 전환을 꾀한다. 코드 분석과 최적화까지 지원하면서 개발 프로세스를 혁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쿼리 생성, 설계서 작성 등 모든 프로그래밍 과정에서 오류를 줄이고, 품질은 향상시키고 개발 비용은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ONE AI는 더존비즈온이 가진 정형·비정형 라지 데이터를 활용하는 AI 솔루션이다. 더존비즈온 ERP에 적용해 기업용 솔루션에 최적화된 AI 문서 처리부터 데이터 분석, 효율적 협업 도구까지 업무에 필요한 모든 것이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한다.
Insight OFUS는 데이터 전주기를 지원하는 산업 맞춤형 플랫폼이다. 데이터 수집부터 모델 개발, 훈련, 평가, 배포까지 모든 단계를 자동화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데이터 가공, 분석, 활용 도구를 통해 기업만을 위한 독창적 AI모델을 개발할 수 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
김명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