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부시스템의 CNCnetWARE는 CNC 컨트롤러용 표준 통신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CNC 장비의 데이터를 받아 CNC 설비 및 사물인터넷(IoT) 리소스에서 발생하는 이벤트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생생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은 지속적으로 높은 품질과 효율성을 달성하는 핵심 요소다.
또한 기존 이더넷으로 수집이 불가능 하던 구형 레거시 설비도 삼부시스템의 브레인박스 제품을 통해 설비 가동 상태를 수집해 CNCnetWARE에 통합해 수집할 수 있다.
CNCnetWARE는 사용자에게 CNC 및 수동 기계에서 발생하는 모든 이벤트의 실시간 가시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Fanuc, 미쓰미씨, 미쓰비씨-시티즌, 지멘스 OPC Classic, 지멘스 OPC UA, Heidenhain, 모리 세이키, Mazak, Num emd 등 업계의 다양한 CNC 설비의 데이터 수집을 원활하게 지원한다.
또한 삼부시스템의 브레인박스 제품을 사용해 디지털 입력 및 ASCII 게이트웨이 포트를 통해 기존에 수집이 불가능 했던 구형 레거시 설비의 가동 상태 수집, CNCnetWARE에 통합해 수집이 가능하다.
CNC 설비 RAW DATA 를 ODBC 호환 데이터베이스(DB)로 저장 SQL(MySQL, MS-SQL, 오라클) 하며 ODBC 드라이버가 존재하는 모든 No-SQL DB 지원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업계의 다양한 프로토콜 지원해 리눅스, 모바일 등 다른 플랫폼으로 MES, ERP 등 상위 시스템간 연계(SOCKET, SOAP, REST, JSON, MTCONNECT 등)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초당 300만건 이상의 고성능, 고가용성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도록 설계 및 구현 돼 있다. 이는 향후 대용량 빅데이터 플랫폼과 연동을 가능하게 해 제조 업체의 품질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향상 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