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캐드는 지스타소프트(GstarSoft)가 2007년 처음 제품을 발표하고, 모두솔루션이 2008년 국내에 처음 소개한 범용 2차원 설계 소프트웨어(SW)다.
지스타캐드는 이후 15년 동안 비약적으로 성장했다. 이제는 제조·건설업 등 모든 산업, 1인 기업에서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쓰이는 대표적인 캐드(CAD) SW로 자리 잡았다. 더 나아가 학교나 직업학교, 산업현장에서 처음 배우고 사용하는 '내 생애 첫 번째 캐드'가 됐다.
지스타캐드의 성장 요인으로는 크게 세 가지가 꼽힌다.
첫째, 수많은 국내 파트너사의 도움이다. 모두솔루션은 지난 3월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호텔에서 업계 관계자와 전문가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지스타캐드 파트너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루샹 지스타소프트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참석해 'Growing hand in hand with Partners'라는 주제로 강연하며 파트너 동반성장을 위한 최선의 지원을 약속했다.
둘째,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고객서비스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지스타캐드 고객만족도조사' 결과가 이를 보여준다.
지스타캐드 제품 관련해 5개 항목(기능, 성능, 안정성, 호환성, 가격), 고객서비스에 대해서는 4개 항목(소요시간, 이해도, 문제 해결, 친절도)을 5점 척도로 조사해 보니 2023년 4.16점, 2024년 4.32점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셋째, 모두솔루션은 이공계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전자신문이 주최하는 '전자신문 CAD 경진대회'를 매년 후원했다. 경진대회는 전자신문과 모두솔루션이 CAD 분야 창의적인 사고력 증진과 미래 지향적 인재 발굴을 위해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5회째로 7월 26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접수는 6월 30일까지다.
올해 경진대회는 행사 5주년을 기념해 시상금을 대상(고용노동부장관상) 300만원(특성화고 100만원) 등 총 2340만원으로 대폭 인상해 33명(대학교 18명, 특성화고 15명)에게 시상한다.
모두솔루션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더욱 우수한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최고의 서비스를 지원하기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