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그룹이 전 그룹 임원을 대상으로 지난 12일 삼성역 섬유센터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임원 교육' 이라는 주제로 사내 교육을 개최했다.
교육은 그룹차원에서 인공지능(AI) 인프라 사업을 확대함에 따라 리더 역량 강화와 직원 역할 변화를 통해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에스넷시스템, 굿어스, 굿어스데이터, 굿어스스마트솔루션, 인성정보, 인성디지탈, 아이넷뱅크, 하이케어넷 등 에스넷그룹 임원 98명이 참석해 사업적 통찰력을 기르고 조직 혁신이 가능한 리더십을 키우는데 목표를 뒀다.
교육은 △사업 환경 변화에 따른 변화주도 리더십 △AI 활용을 통한 업무 효율성 강화 △안정적인 조직관리를 위한 조직 문화 관리 전략 이해 △조직 소통 리더십 강화 등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급격하게 변화하는 AI 시대에 적응하고 관련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시장 트렌드는 물론 리더십, 조직 관리·운영에 이르기까지 전문 이론과 적용 방안 등에 대해서 심층적으로 다뤘다.
박효대 에스넷그룹 회장은 “교육을 통해 장기적으로 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했다”면서 “임원 교육 외에 임직원들 대상으로 시장 환경에 대응하도록 다양한 노력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
김지선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