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9일까지 2주간 진행한 한국 진출 20주년 기념 '베스트 도넛' 선발 투표 종료와 함께 각 부문별 베스트 도넛 1위를 발표했다고 13일 밝혔다.
△리얼 초코 도넛 △크림 듬뿍 도넛 △프레시 프룻 필링 도넛 △크림치즈 필링 도넛 △베이직 도넛 총 20개의 도넛의 중 각 부문별로 1개씩 5개의 베스트 도넛이 선발됐다.
지난 9일까지 진행된 투표는 약 9만여명이 참여했으며 이벤트 시작 단 하루 만에 참여 고객수가 4만명을 넘어서는 높은 참여율을 달성했다. 투표 결과 각 카테고리별 득표율 'Hey 허쉬 초코케익' 약 23%, '딸기우유크림 듬뿍 도넛' 약 30%, '시나몬 애플 필드' 약 43%를 기록하며 1위로 선정됐다. 특히 크림치즈 필링 도넛 중 2022년에 출시된 '티라미수크림'이 53.2%로 가장 높은 득표율을 달성했다. 베이직 도넛의 '카라멜 아이스드'가 약 48%의 득표율로 뒤를 이었다.
이번 투표를 통해 선정된 '베스트 도넛'은 오는 9월 검토를 거쳐 재출시 될 예정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투표를 통해 크리스피크림 도넛에 대한 소비자들의 애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추후 다양한 20주년 기념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
강성전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