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 오픈…'배민 라이더웨어' 출시

배민라이더웨어 〈자료 우아한청년들〉
배민라이더웨어 〈자료 우아한청년들〉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오직 라이더만을 위한 배달용품을 자체제작해 판매하는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를 공식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 개설을 기념해 라이더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오픈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배민커넥트 스토어는 다양한 배달용품을 판매하던 기존 배민커넥트 전용몰을 라이더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이전해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라이더만을 위한 '배민 라이더웨어'를 출시했다.

우아한청년들이 자체 제작한 '배민 라이더웨어'는 라이더 의견과 수요를 꼼꼼히 반영해 라이더만을 위한 용품을 만든다는 취지로 출시하게 된 제품군이다. 실제 인터뷰와 시장조사를 기반으로 탄생한 배민 라이더웨어는 배달 전 과정 중 필요한 부분을 섬세히 담아 실용성뿐 아니라 모든 사용자들이 착용가능한 범용성을 모두 챙기도록 디자인했다. 첫 번째 제품군은 사전조사에서 가장 수요가 많았던 '배민조끼'와 '배민헬멧'으로 선정됐다.

배민조끼는 사계절과 어떤 날씨에도 착용하도록 메쉬원단을 활용했다. 허리사이즈 조절벨트(웨빙)를 적용해 범용성을 높였다. 벨크로패치, 다용도주머니, 양방향지퍼 등 라이더에게 필요한 기능을 모두 탑재했다. 특히 민트색을 적용해 원거리에서도 라이더를 인지하도록 가시성을 높였다. 반사원단을 이용해 야간에도 안전하도록 디자인했다.

배민헬멧은 세계 오토바이 헬멧시장 점유율 1위 홍진HJC의 'CH-5' 제품과 콜라보·제작했다. 해당 헬멧도 민트색을 적용해 가시성을 높였으며, 항공기·자동차 등에도 이용되는 고기능성 소재 '폴리카보네이트'를 적용해 내열·내충격성을 높였다. 또 전후방에 통풍구를 적용해 탁월한 열기배출 효과가 있고 UV차단 눈보호쉴드를 부착해 자외선으로부터 라이더 시야를 보호해준다. 배민헬멧은 7월 출시 예정이다. 상세 일정은 스토어에서 공지한다.

우아한청년들은 가오픈 하루 만에 2000명 라이더가 사전등록하는 등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오픈이벤트를 준비했다. 신제품 배민조끼를 구매한 라이더들 중 추첨으로 네이버포인트 3만원을 페이백하고, 배민커넥트 스토어 상품을 구매 후 포토리뷰를 작성하면 추첨으로 네이버페이 최대 10만원권을 증정한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