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3차 물가안정 원정대'…쌀·콩기름·닭다리살 할인

〈자료 우아한형제들〉
〈자료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이 세 번째 물가안정 원정대를 진행한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다음 달 1일까지 '3차 물가안정 원정대'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물가안정 원정대는 고물가로 인한 외식업주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자주 쓰는 식재료비 부담을 덜고자 기획된 행사다.

대표 판매 품목은 쌀과 콩기름, 정육 상품이다. 이 외에도 참기름·식용유·고추맛기름·올리브유 등 유지류 4종과 순살치킨, 감자튀김, 버펄로스틱, 새우튀김, 피자치즈, 참치, 멸균우유, 스위트콘, 날치알, 냉동 망고 등 외식업에서 꼭 필요한 재료들을 최대 35%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 중 쌀은 30% 할인한 가격으로 책정됐다. 지난 물가안정 원정대에서 준비한 7000포가 10일 만에 전량 소진된 만큼, 초저가로 경북 경주시와 협업해 5000포 수량을 마련했다. 쌀 판매 수량이 매진되면 콩기름 판매를 이어간다. 가격은 정상가보다 31% 저렴하다.

정육 상품으로는 닭다리살과 목전지를 준비했다. 정육 품목은 배민외식업광장 사이트 '참여광장'에서 점주들이 직접 투표에 참여, 가장 할인받고 싶은 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외식업 물가 부담을 덜고자 기획한 행사인 만큼 하나만 사도 무료로 배송한다. 배민상회 쿠폰을 활용해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식용유는 폐기름 수거 서비스도 제공한다. 기획전 상품은 배민외식업광장 및 배민상회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할인 행사와 더불어 점주들이 외식업 경영 환경에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도 소개한다.

배민외식업광장과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는 '쌀 보관법', '폐기름 처리 방법', '폐기름 처리 꿀팁', '여름 과일 주스 레시피' 등 행사 주력 판매 상품 위주 콘텐츠를 담았다. 식재료 절감 방법과 식자재 가격 동향과 관련한 외식업 정보도 선보인다.

권재홍 우아한형제들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지난 물가안정 원정대로 많은 사장님들의 저렴하고 좋은 식재료 구매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이번 물가안정 원정대는 사장님들이 지난 기획전에 뜨겁게 관심을 보이고, 할인받고 싶다고 응답해 주신 항목으로 선정해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