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의 모든 수강생과 멘토에게 인공지능(AI)을 활용하는 기술 및 툴에 관한 교육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는 성장하고 있는 iOS 앱 경제 및 타분야에서 커리어를 쌓으려는 개발자, 디자이너, 창업가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 수료생도 참여할 수 있다.
올 가을부터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의 모든 수강생은 애플 기기 전반에 걸쳐 머신 러닝 모델을 구축·훈련·배포할 방법을 알려주는 맞춤형 커리큘럼을 이용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AI 기술 및 프레임워크의 기초 코어 ML, 애플 기기에서 고성능을 제공하는 기능, AI 모델을 완전히 새로 구축하고 훈련하는 방법에 관한 가이드 등을 포함한다. 수강생들은 수백 명의 멘토와 전 세계 1만2000명 이상의 수료생이 제공하는 도움말을 포함한 안내형 커리큘럼과 프로젝트 기반 과제를 통해 학습하게 된다.
수전 프레스콧 애플 월드와이드 디벨로퍼 릴레이션 담당 부사장은 “애플은 코딩이 보편적인 언어라고 생각하며 전 세계 개발자, 크리에이터, 창업가가 혁신적인 경험을 창조할 수 있도록 툴과 기술을 지원해야 한다고 믿는다”며 “애플이 공개한 AI 및 그 밖의 신기술 전문 커리큘럼에서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수강생들이 지역사회는 물론 세계 전역에 어떤 결과물을 선보일지 무척 기대된다”고 말했다.
남궁경 기자 nkk@etnews.com
-
남궁경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