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시스템이 산업용 컴퓨터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Web ELMS'를 출시했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산업용 컴퓨터 관리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네트워크 연결과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다. Web ELMS는 대규모 공장 단위로 산업용 컴퓨터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Web ELMS의 주요 기능은 산업용 컴퓨터 전원 제어 및 원격 연결이다. 모든 산업용 컴퓨터의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기능을 제공한다. 대시보드에는 산업용 컴퓨터의 전원 상태, 서버 리소스 현황(CPU, RAM, DISK 등)과 실시간 알람 내역이 포함된다. 공장/라인/공정 단위별, 기간과 시간별로도 검색이 가능하다. 또한 파일 전송 기능도 있어 연결된 산업용 컴퓨터 사이 덤프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데이터 공유 및 테스트가 한층 쉬워져 사용자 편의성이 대폭 향상된다.
Web ELMS는 스마트 팩토리, 물류 자동화, 무인점포, 주차관제 등 다양한 산업 환경에 적합하다.
여의시스템의 관계자는 “Web ELMS는 다양한 산업 환경에서의 산업용 컴퓨터 관리 문제를 해결하는 강력한 도구다. 이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스마트하고 효율적으로 공장을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현재 데모 지원 프로모션이 진행중이며 Web ELMS를 체험 해볼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