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과학산업진흥원(원장 황규일, 이하 진흥원)은 19일 천안SB플라자 1층 디지털 교육 플랫폼 센터에서 '이차전지 핵심 소재·부품 양산성 검증 플랫폼 구축사업' 참여기관 연구인력을 대상으로 '2024년 제1차 참여 인력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이차전지 핵심 소재·부품 양산성 검증 플랫폼 구축사업'은 성장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플랫폼 구축·장비 확충·기술 지원·전문 인력양성을 통해 이차전지 산업의 고도화, 다각화 및 전환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차전지 산업은 실무에서 사용되는 장비 및 기술에 대한 접근성이 낮아 현장경험과 지식을 모두 갖춘 전문인력 양성에 한계가 있어 AR·VR 콘텐츠, 장비를 활용해 이차전지 산업 현장 접근성의 한계를 극복했다.
진흥원에서 기획한 AR·VR 교육 콘텐츠는 △이차전지 기본개념 △이차전지 전체공정 설명 △개별 장비 설명 △코터장비 심화 교육 등 이차전지 전 공정 과정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황규일 원장은 “AR·VR을 활용한 실무중심형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이차전지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실무형 전문 인재를 배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천안과학산업진흥원은 이차전지 연구인력 역량 강화 교육, AR·VR 교육 콘텐츠 고도화 등을 통해 이차전지 연구인력의 기본역량 및 기업지원 전문성을 강화함으로써 이차전지 기업과 산업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