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 아이파크 자이 오피스텔 IM594', 선착순 분양 중

이문 아이파크 자이 오피스텔 IM594 투시도. 사진=이문 아이파크
이문 아이파크 자이 오피스텔 IM594 투시도. 사진=이문 아이파크

정부가 올해 1월 발표한 '국민 주거 안정을 위한 주택 공급 확대 및 건설경기 보완 방안'에 따르면, 올해와 내년 준공되는 60㎡ 이하, 수도권 6억원·지방 3억원 이하의 소형 신축 주택(아파트 제외)을 매입하면 취득세·양도세·종합부동산세 산정 시 주택수에서 제외된다.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년간 전국에서 입주하는 전용 60㎡ 이하 오피스텔은 약 2.6만여 실로 나타났다. 취득세, 양도세, 종합부동산세 산정 시 주택수를 제외하는 다른 조건들까지 따져본다면 해당되는 물량은 적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가운데 '이문 아이파크 자이 오피스텔 IM594'가 선착순 분양 중이다.

이문 아이파크 자이 오피스텔 IM594는 서울 동대문구 이문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25층 1개동, 전용 24~52㎡ 총 594실로 조성된다. 이 중 584실이 일반분양 물량이다. 2억원대의 분양가와 1000만원의 계약금으로 분양받을 수 있으며, 중도금 대출도 무이자로 전매제한이 없다.

인근에는 한국외대, 경희대, 시립대, 광운대가 위치하며, 종합병원도 인근 위치한다. 서울 지하철 1호선 외대앞역이 맞닿아 있으며, 인근 신이문역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코스트코, 홈플러스, 경희의료원, 이문체육문화센터, 이문 어린이도서관, 주민센터 등 각종 생활 인프라도 이용 가능하며, 단지 앞으로 중랑천이 흐르고, 뒤편으로는 천장산과 의릉이 펼쳐져 있다. 여기에 단지 인근 3개 공원이 위치해 있고 생태연못, 분수대, 주민운동시설, 휴게정원, 단지 내 산책로 등 이문 아이파크 자이 공동주택의 조경시설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또한 4,915세대/실 대규모 단지 이문 아이파크 자이 대단지 맨 앞에 위치해 있어, 영화관 입점(예정) 등이 계획돼 있는 메가 쇼핑몰을 단지 안에서 누릴 수 있으며, 인근 홍릉 일대에 홍릉 R&D 지원센터 및 첨단의료기기 개발센터 조성사업이 진행 중이다.

이문 아이파크 자이 오피스텔 IM594의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로 174에 위치해 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