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센터)는 보육기업 제이씨씨솔루션(대표 김성규)가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글로벌 스타트업 박람회 '넥스트라이즈 2024 서울'에 참여했다고 19일 밝혔다.
제이씨씨솔루션은 2023년 충남센터의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을 통해 발굴한 스타트업이다. 산업에서 사용하는 전기·전자 시스템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공급하고 있다.
자동차, 이차전지, 반도체, 기계 등 다양한 산업의 실무 이해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개발한 제이씨씨솔루션의 기술은 각 산업에 맞춤형으로 공급하며 대·중견기업과 활발히 협업하고 있다.
대표적인 협업 사례로 △대기업 L사 에너지저장장치(ESS) 컨테이너 프로젝트 △ 대기업 H사 ESS 프로젝트 △ 글로벌기업 S사 ESS 컨테이너 프로젝트 △ 글로벌기업 A사 저궤도위성 1프로젝트 등이 있다.
김성규 제이씨씨솔루션 대표는 “대형 송풍기와 모터에 대한 진동 모니터링과 인버터 제어패널에 대한 운전전류·환경 모니터링 실증사업을 토대로 전기·전자 시스템의 안정성 향상을 위한 스마트 패널 솔루션으로 사업을 확대한다”면서 “올해는 클라우드와 온 프레미스 서비스 고도화 개발을 통해 다양한 솔루션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희준 충남 센터장은 “보육기업이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박람회에서 기술을 널리 확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충남의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을 통해서 많은 기업이 성장을 경험하고 기술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