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아이텍이 내달 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2024 데이터센터 서밋 코리아'에서 델 테크놀로지스와 함께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HCI) 솔루션 '델 파워플렉스'를 소개한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IDC 집계 기준(2023년 4분기) 국내 HCI 시스템 부문 점유율 1위(36.1%) 기업으로서 해당 시장을 선도한다. 여러 HCI 솔루션 중 델 파워플렉스는 고성능과 확장성으로 높은 수준의 탄력적인 HCI와 스토리지 서비스를 자랑한다.
굿모닝아이텍과 델 테크놀로지스는 2024 데이터센터 서밋 코리아에서 델 파워플렉스의 주요 기능과 특장점을 알리는데 주력한다.
델 파워플렉스는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플랫폼으로서 블록·파일 스토리지와 컴퓨팅 자원을 통합해 베어메탈 리눅스, 윈도 등 다양한 운용체계(OS)를 지원한다. 브로드콤(옛 VM웨어)의 v스피어, KVM, 하이퍼-V 등의 하이퍼바이저를 비롯해 오픈스택, 오픈시프트, 쿠버네티스 등 다양한 오픈 에코시스템을 동시에 지원하는 등 여러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다.
델 파워플렉스는 일관되고 예측 가능한 성능을 매우 낮은 응답시간(레이턴시)에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소프트웨어로 구현된 고성능은 데이터 보호에도 적용돼 디스크 리빌드를 수 분 내에 완료할 수 있다. 랙간 분산 구성을 통해 하나의 랙 전체 장애시에도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어 99.9999% 이상 높은 고가용성을 제공한다.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는 “고객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솔루션을 운영 할 수 있도록 델 파워플렉스에 대한 장점과 정보를 이번 데이터센터 서밋을 통해 전달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4 데이터센터 서밋은 국내외 주요 데이터센터 관련 기술과 산업 동향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국내 최대·유일 데이터센터 행사다.
델 테크놀로지스를 비롯해 국내외 대표 정보기술(IT) 기업과 강원특별자치도, 부산광역시 등 주요 지자체에서도 데이터센터 정책 등을 공유한다.
데이터센터 산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홈페이지(전자신문 사이트 내 행사 페이지)를 통해 무료 등록할 수 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