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전국적인 불볕더위가 예고된 가운데, 더위를 식히면서 운동도 되는 '수영'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펜데믹 이후 수영용품 시장이 회복되면서 관련 브랜드와 신제품들도 꾸준히 다양해지고 있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내 스포츠·레저 상품군을 담당하는 11번가 장민정 상품기획자(MD)가 꼽은 인기 수영용품을 소개한다.
선글라스 모양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온라인 수영 커뮤니티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스피도 성인용 써니G 수경'이 있다. 국내에서는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실내 수영뿐 아니라 바다나 계곡 등 오픈워터에서도 추천되는 상품이다. 렌즈에 미러 코팅이 돼 있어 자외선 차단과 김 서림 방지 등의 기능성을 갖췄다. 수경 끈은 조절 부분의 움직임이 용이하고 쓰고 벗기 편한 번지 스트랩으로 제작됐다.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탄생한 '졸린'은 최근 국내에서 핫한 여성 수영복 브랜드 중 하나다. 알록달록한 색상과 디자인, 연중 수시로 출시되는 신제품 등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는 '졸린 여성용 수영복 잭슨 4 타이백' 등 인기 제품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다.
'잔스포츠'의 '에코 메쉬 백팩'도 있다. 실내 수영장의 경우 특히 수영용품을 챙겨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가방 전체가 메쉬 소재로 제작돼 더운 여름철에 착용하기 좋다. 또한 넉넉한 사이즈와 뛰어난 통기성으로 오리발, 풀부이 등 각종 장비와 수영용품들을 간편히 수납할 수 있다. 파스텔 라일락, 네온 데이지 등 제품 색상도 다양하다.
미국 수영 전문 브랜드 '티어'의 '울트라 라이트 스노클'도 판매한다. 스노클은 레포츠용으로 쓰일 뿐 아니라 수영 영법 교정을 통해 상급자로 나아가기 위한 훈련용품으로도 쓰인다. '티어 울트라 라이트 스노클'은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가 국내 판매 가격 대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고 있다.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 수영 동호인 사이에서도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제품이다.
11번가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를 통해 수천만개에 달하는 아마존 미국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11번가 회원이면 누구나 2만8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