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미래차, 드론, 뿌리, 가전·로봇 등 첨단 기술 한자리에 모이는 '2024 광주미래산업엑스포'에 참가해 주방·생활가전 홍보관을 운영한다.
'2024 광주미래산업엑스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김대중 컨벤션센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국제그린카전시회, 국제뿌리산업전시회, 국제 IoT 가전로봇박람회를 통합한 호남지역 최대 정보기술(IT) 전문 박람회다. 제조업의 근간이 되는 뿌리산업과 친환경차와 드론, 로봇 등 미래산업의 발전 방향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위니아는 이번 전시회에 딤채 김치냉장고, 위니아 가정용에어컨을 비롯하여 냉장고, 공기청정기, 전기레인지, 눈마사지기 등 의 제품 전시와 함께 위니아만의 독보적 기술 우위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한다. 국내·외 판로개척 위한 해외 바이어와 일대일 수출 상담회는 물론 기술 전시, 구매상담회 등을 병행해 진행할 예정이다.
위니아는 김치냉장고, 양문형냉장고, 가정용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밥솥 등 주방가전을 비롯한 생활가전 등 다양한 제품 라인 업을 보유하고 있다. 냉장기술 전문성과 공조기술의 연구개발(R&D) 역량을 갖춘 종합가전업체'로서 사업 역량을 보유한 중견기업이다.
지난 1995년 김치냉장고 '딤채'를 출시한 이후 독보적인 김치냉장고 1위 브랜드로서 딤채만의 독보적인 오리지널 독립냉각 기술과 발효과학을 바탕으로 25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와 대한민국 브랜드 스타 1위의 신뢰를 이어가고 있다. 기존 ±0.1℃ 초정밀 정온기술과 저장고 자체를 직접 냉각하는 방식의 오리지널 땅속냉각 및 탑쿨링 시스템에 새롭게 적용된 '고메 팬트리'를 더해 사용자가 딤채를 보다 편리하고 다채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멀티 저장고로서 기능을 극대화했다.
백주현 위니아 영업본부장은 “이번 전시회가 광주의 도약과 성장의 힘을 보여주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며 “위니아도 미래산업 기반의 기업으로 성장하고 국내 1등 김치냉장고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