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스마트올 AI 학교 수학'이 공교육 솔루션 검증기관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인수레(인공지능교육 수업활동 레시피)는 충청남도교육청이 2021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첨단교육 기술 제품 검증 시스템이다. AI·교육 전공 교사 실증단을 통해 ▲교육적 유용성 ▲시스템 효율성 ▲감성을 평가한다.
스마트올 AI 학교 수학은 이중 교육적 유용성 항목에서 5점 만점을 획득하며, '학습 내용과 자료 품질이 우수하고 국가수준교육과정 성취기준을 달성할 수 있는 훌륭한 제품'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가 운영하는 마켓플레이스 올에듀샵의 에듀테크 우수 인증도 획득했다. 주요 평가 기준인 ▲제품 우수성 ▲시장 파급력 ▲품질 보증 등을 모두 충족했다.
웅진씽크빅은 스마트올 AI 학교 수학이 더욱 많은 공교육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서비스 체험 및 활용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오는 7월 서울특별시교육청연구정보원에서 주최하는 교사 직무 연수 '에듀테크를 통해 수업에 色을 더하다'에 참여해 현직 교사 대상 실습 기회를 제공한다.
웅진씽크빅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반영해 웅진씽크빅만의 우수한 AI 디지털교과서를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사 협업 활동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정하정 기자 nse03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