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티원은 자사의 메타데이터 관리 솔루션 메타마이너6(MetaMiner6)와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디큐마이너6(DQMiner6)가 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티원은 데이터 표준화 및 메타데이터 관리, 데이터 흐름 관리, 데이터 품질 관리를 상호 연계해 효율적으로 데이터 거버넌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메타마이너와 디큐마이너는 이 통합 플랫폼을 구성하는 중요 요소이다.
이수용 지티원 대표는 “메타마이너와 디큐마이너의 기능과 편의성을 향상하기 위해 고객사 요구사항들을 지속적으로 반영하여 제품 업데이트를 계속하는 한편, 제품의 품질을 함께 높이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런 노력의 성과로, 최근 많은 기업들이 지티원의 데이터 거버넌스 솔루션들을 채택하는 사례가 늘고 있으며 이번 두 제품의 동시 GS인증 1등급 획득을 계기로, 더욱 품질 높은 데이터 거버넌스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메타마이너는 기업 정보자산에 대한 메타데이터의 생성에서부터 사용, 흐름, 소멸까지의 메타데이터 라이프 사이클 및 각종 정보 간의 연관 관계를 체계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메타 데이터를 보다 빠르고 정확한 필수 정보들로 추출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환경 설정 만으로 메타데이터 관리 워크플로우를 구성하고 실행할 수 있으며 별도의 케이스(CASE) 툴 없이도 ERD를 조회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디큐마이너는 자동 데이터 프로파일링, 데이터 오디팅, 데이터 룰 관리, 데이터 품질 분석, 데이터 품질 분석 결과 보고 등을 제공하고 고유의 데이터 품질 관리 방법론을 제시해 기업이 데이터 품질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상시 데이터 품질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해준다.
김정희 기자 jhakim@etnews.com
-
김정희 기자기사 더보기